7.일곱번째 집(결혼, 동업, 파트너, 공적 公敵)
상응궁:천칭자리
지배:금성
기능항진:토성
첫번째 집에서 '나는....이다'하고 주장하던 자아는 반대편 일곱번째 집에 와서 동반자일수도 있고 적일 수도 있는 나 아닌 존재 나와는 반대되는 입장의 존재와 맞닥뜨리게 된다. 여기는 천궁도의 주인이 '우리는...이다'하고 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공존의식을 성장 시켜 나가게 될)장소이다. 이 집은 모든 일 대 일의 대인관계를 주관하며 타인을 대하는 주인공의 태도 및 그에 응답할 상대방의 태도까지를 알게 해준다.이것은 주인공의 첫번째 집에 조성된 여건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으며 그가 매력을 느끼는 파트너의 타입까지를 교시하는 요소이다. 이 집에 대한 금성의 보편적 지배력은 사랑의 끈으로 상호간의 조화를 수립하여 결혼이나 그와 비슷한 동업의 관계로 개인을 유도해 나간다.
일곱번째 집은 파트너와 라이벌.결혼과 이혼.공적인 대인관계 .소송.협정.계약의 이행등을 다스린다. 여기서 토성이 기능항진되는 것을 보면. 일곱번째 집에는 어떤 규제력과 인과율.보상의 법칙이 작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주인공이 외부세계를 향해 무언가를 행하면 세상은 응분의 결과로 보답한다. 그리하여 이 집에 위치하는 행성 및 이 집 경계선(앞집과의)에 걸린 궁의 지배성.그들에게 좌상을 이루는 행성들은 그러한 카르마의 법칙이 주로 대인관계를 통하여 주인공에게 어떻게 적용될 것인가를 보여준다.
태양:결혼이나 동업에 의해 빛을 발함. 타인에 대한 배려. 객관성
달:타인에 대한 애착. 파트너의 변화. 삶의 흘러가는 기회포착
수성:젊고 지적인 파트너. 매스컴. 통신. 운수관계의 동업
금성:품위획득. 행복한 결혼. 사교적 수완. 바람기. 이성과의 동업
화성:활동적인 파트너. 대인관계에 에너지를 쏟지만 분쟁이 생기기 쉬움 (대인관계의 갈등)
목성:외향성의 풍부한 대인관계. 낙천적이고 관대한 배우자
토성:기능항진. 만혼. 배우자와의 나이 차. 책임감 있는 배우자
천왕성:갑작스럽거나 색다른 만남. 자유결혼. 경쟁에 의한 독창성
해왕성:찬미와 헌신 또는 연민에 의한 결합. 이율배반적 대인관계
명왕성:절대적 협력 관계. 독점욕. 사랑의 도피 행. 배우자의 증발
8.여덟번째 집(위기, 죽음, 성 性, 유산, 공금)
상응궁:전갈좌
지배:화성.명왕성
기능항진:천왕성
여덟번째 집은 사유재산을 다스리는 두번째 집의 대극으로서 공유재산을 주관한다. 여기서의 열쇠가 되는 문구는 '우리는 소유한다'이다. 여덟번째 집은 공금과 유산.보험금.세금.공동의 노력으로 얻은 돈.배우자나 동업자의 재산등을 다스린다..그러나 어떤 인간들에게는 아무런 가책 없이 타인 및 그룹.사회의 재산을 전용하려는 성향이 나타나는데 그런 경우는 이 집에 관련된 화성이 명왕성의 보다 저열한 욕망이 본성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말할수 있다. 역사를 통하여 이러한 몰염치는 항시 암투(명왕성)과 전쟁(화성)을 야기하여 파괴와 죽음(전갈자리)를 몰고왔음을 우리는 알고 있다.
물질적 안정을 주관하는 두번째 집의 대극으로서 이 집은 물질적 구조가 와해되어 에너지로 전이되는 과정을 다스린다. 그리하여 여기서는 육체의 죽음과 거기 관련된 문제들.즉 현실적 문제로는 장래와 유언.유품등을 주관한다. 보다 형이상학적인 차원에서 말하면 여기는 육체의 내재자인 영혼이 보다 불가사의한 세계로 해방되는 곳이기도 하다.이처럼 영묘한 에너지차원.즉 물질계로 표출된 내적원인의 세계와 관련하여 여덟번째 집은 성性. 오컬트. 원자물리학. 고등수학같은 분야도 다스린다. 전갈자리에 대한 명왕성의 지배 및 천왕성의 기능항진 효과를 통해 여기서 다시 인간은 죽음저편의 신비를 체험할 수도 있다. 그가 오감의 한계를 넘어선 세계로 몰입하여 저승의 혼들과 교류하게 되는 것도 바로 이 여덟번째 집을 통해서이다..
태양: 타인의 자산을 취급함. 치유력. 위기에 강함. 성性에 대한 인식
달: 강렬한 감정. 위기의식. 성적관심. 죽음에 대한 인식. 오컬티즘
수성: 죽음과 성性. 심리분석에 대한 관심. 공금관리의 재능
금성: 카운슬링. 성교육. 상속재산. 배우자의 여유. 안락한 최후
화성: 품위획득. 성 에너지. 배우자의 낭비 및. 사고.폭력에 주의
목성: 유산상속. 혼인과 보험가입을 통한 재산상의 이득
토성: 위기에 강함. 성욕억제. 죽음에 대한 두려움
천왕성: 기능항진. 갑작스런 이득과 손실 또는 위기. 성의 자유
해왕성: 독신 및. 금욕생활. 성적환상. 재정상의 동요. 유산의 손실
명왕성: 품위획득. 죽음의 이해. 위기에 강함. 치유력. 오컬티즘
9.아홉번째 집(학문, 종교, 법률, 외국)
상응궁:사수자리
지배:목성
일곱번째 집에서의 '공존 共存'. 여덟번째 집에서의 '공유 共有'와 함께 아홉번째 집에서 우리는 '함께 생각하기'를 배워야한다. 아홉번째 집은 세상의 모든 성문화된 사고 체계가 저장된 곳으로서 현실적으로는 보통 철학과 종교, 신앙 기구, 율법 체제, 법률, 고등교육 기구 등으로 구체화되어 나타난다. 간단히 말해 여기는 사회가 문명화되는 과정에서 발달한 모든 추상적 개념들이 유지되고 파급되는 곳이다. 나아가서 아홉번째 집은 장거리, 장기 여행과 그를 통해 얻은 지식도 주관한다. 그와 같은 것들에 의해 이 주인공은 인류 문화의 보다 고원한 영역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상의 자원 쟁탈 전쟁이 조정되지 않으면 그것은 파괴와 혼돈으로 치닫는다. 따라서 아홉번째 집을 통해 나타나는 인류의 사상은 윤리와 도덕에 의하여 세상의 대립을 유화시키려고 노력한다. 자비로운 목성의 선견지명을 통해 의식을 성장시킨다면 인간의 행동은 스스로 통어되고 이웃과 다투는 일도 없어질 것이다. 이러한 이상과 선견지명에 의해 세상의 모든 종교와 철학은 생겨났던 것이니, 여기서 이 주인공은 보다 넓고 높은 세계에 관해 보고 들으며 지혜를 쌓고 사회적 양심을 발달시키게 된다. 아홉번째 집과 그 직접, 간접, 보편적 지배성 및 그들에 좌상을 이루는 행성들의 암시유도력에 따라서....
태양: 정신적 성장의 의지, 지적 知的 전문직, 여행가, 공명정대함
태음: 도덕성, 고상한 목표, 아이디어와 모티브, 신앙심, 향학열,
수성: 끝없는 배움의 길, 전도사적 기질, 법륙, 여행,관광 관계의 일.
금성: 외국인 친구, 학문을 사랑함, 배우자의 근친으로부터 도움,
화성: 투쟁정신, 지적 직업에 대한 열망, 부조화 좌상시 여행상의 위험,
목성: 품위획득: 외국 여행, 종교, 철학, 법률 분야의 성공, 정신적 성장
토성: 지적 직업에 대한 야심, 학문과 여행에 노고, 불가지론적,
천왕성: 이단적, 바이오 피드백, 새로운 지평을 찾음, 갑작스런 여행.
해왕성: 신비주의, 꿈과 영감, 상상력, 장기 여행, 해외에서의 분규.
명왕성: 정신적 부활, 절대적 진리 추구, 광신, 또는 극단적 무신론.
상응궁:천칭자리
지배:금성
기능항진:토성
첫번째 집에서 '나는....이다'하고 주장하던 자아는 반대편 일곱번째 집에 와서 동반자일수도 있고 적일 수도 있는 나 아닌 존재 나와는 반대되는 입장의 존재와 맞닥뜨리게 된다. 여기는 천궁도의 주인이 '우리는...이다'하고 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공존의식을 성장 시켜 나가게 될)장소이다. 이 집은 모든 일 대 일의 대인관계를 주관하며 타인을 대하는 주인공의 태도 및 그에 응답할 상대방의 태도까지를 알게 해준다.이것은 주인공의 첫번째 집에 조성된 여건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으며 그가 매력을 느끼는 파트너의 타입까지를 교시하는 요소이다. 이 집에 대한 금성의 보편적 지배력은 사랑의 끈으로 상호간의 조화를 수립하여 결혼이나 그와 비슷한 동업의 관계로 개인을 유도해 나간다.
일곱번째 집은 파트너와 라이벌.결혼과 이혼.공적인 대인관계 .소송.협정.계약의 이행등을 다스린다. 여기서 토성이 기능항진되는 것을 보면. 일곱번째 집에는 어떤 규제력과 인과율.보상의 법칙이 작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주인공이 외부세계를 향해 무언가를 행하면 세상은 응분의 결과로 보답한다. 그리하여 이 집에 위치하는 행성 및 이 집 경계선(앞집과의)에 걸린 궁의 지배성.그들에게 좌상을 이루는 행성들은 그러한 카르마의 법칙이 주로 대인관계를 통하여 주인공에게 어떻게 적용될 것인가를 보여준다.
태양:결혼이나 동업에 의해 빛을 발함. 타인에 대한 배려. 객관성
달:타인에 대한 애착. 파트너의 변화. 삶의 흘러가는 기회포착
수성:젊고 지적인 파트너. 매스컴. 통신. 운수관계의 동업
금성:품위획득. 행복한 결혼. 사교적 수완. 바람기. 이성과의 동업
화성:활동적인 파트너. 대인관계에 에너지를 쏟지만 분쟁이 생기기 쉬움 (대인관계의 갈등)
목성:외향성의 풍부한 대인관계. 낙천적이고 관대한 배우자
토성:기능항진. 만혼. 배우자와의 나이 차. 책임감 있는 배우자
천왕성:갑작스럽거나 색다른 만남. 자유결혼. 경쟁에 의한 독창성
해왕성:찬미와 헌신 또는 연민에 의한 결합. 이율배반적 대인관계
명왕성:절대적 협력 관계. 독점욕. 사랑의 도피 행. 배우자의 증발
8.여덟번째 집(위기, 죽음, 성 性, 유산, 공금)
상응궁:전갈좌
지배:화성.명왕성
기능항진:천왕성
여덟번째 집은 사유재산을 다스리는 두번째 집의 대극으로서 공유재산을 주관한다. 여기서의 열쇠가 되는 문구는 '우리는 소유한다'이다. 여덟번째 집은 공금과 유산.보험금.세금.공동의 노력으로 얻은 돈.배우자나 동업자의 재산등을 다스린다..그러나 어떤 인간들에게는 아무런 가책 없이 타인 및 그룹.사회의 재산을 전용하려는 성향이 나타나는데 그런 경우는 이 집에 관련된 화성이 명왕성의 보다 저열한 욕망이 본성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말할수 있다. 역사를 통하여 이러한 몰염치는 항시 암투(명왕성)과 전쟁(화성)을 야기하여 파괴와 죽음(전갈자리)를 몰고왔음을 우리는 알고 있다.
물질적 안정을 주관하는 두번째 집의 대극으로서 이 집은 물질적 구조가 와해되어 에너지로 전이되는 과정을 다스린다. 그리하여 여기서는 육체의 죽음과 거기 관련된 문제들.즉 현실적 문제로는 장래와 유언.유품등을 주관한다. 보다 형이상학적인 차원에서 말하면 여기는 육체의 내재자인 영혼이 보다 불가사의한 세계로 해방되는 곳이기도 하다.이처럼 영묘한 에너지차원.즉 물질계로 표출된 내적원인의 세계와 관련하여 여덟번째 집은 성性. 오컬트. 원자물리학. 고등수학같은 분야도 다스린다. 전갈자리에 대한 명왕성의 지배 및 천왕성의 기능항진 효과를 통해 여기서 다시 인간은 죽음저편의 신비를 체험할 수도 있다. 그가 오감의 한계를 넘어선 세계로 몰입하여 저승의 혼들과 교류하게 되는 것도 바로 이 여덟번째 집을 통해서이다..
태양: 타인의 자산을 취급함. 치유력. 위기에 강함. 성性에 대한 인식
달: 강렬한 감정. 위기의식. 성적관심. 죽음에 대한 인식. 오컬티즘
수성: 죽음과 성性. 심리분석에 대한 관심. 공금관리의 재능
금성: 카운슬링. 성교육. 상속재산. 배우자의 여유. 안락한 최후
화성: 품위획득. 성 에너지. 배우자의 낭비 및. 사고.폭력에 주의
목성: 유산상속. 혼인과 보험가입을 통한 재산상의 이득
토성: 위기에 강함. 성욕억제. 죽음에 대한 두려움
천왕성: 기능항진. 갑작스런 이득과 손실 또는 위기. 성의 자유
해왕성: 독신 및. 금욕생활. 성적환상. 재정상의 동요. 유산의 손실
명왕성: 품위획득. 죽음의 이해. 위기에 강함. 치유력. 오컬티즘
9.아홉번째 집(학문, 종교, 법률, 외국)
상응궁:사수자리
지배:목성
일곱번째 집에서의 '공존 共存'. 여덟번째 집에서의 '공유 共有'와 함께 아홉번째 집에서 우리는 '함께 생각하기'를 배워야한다. 아홉번째 집은 세상의 모든 성문화된 사고 체계가 저장된 곳으로서 현실적으로는 보통 철학과 종교, 신앙 기구, 율법 체제, 법률, 고등교육 기구 등으로 구체화되어 나타난다. 간단히 말해 여기는 사회가 문명화되는 과정에서 발달한 모든 추상적 개념들이 유지되고 파급되는 곳이다. 나아가서 아홉번째 집은 장거리, 장기 여행과 그를 통해 얻은 지식도 주관한다. 그와 같은 것들에 의해 이 주인공은 인류 문화의 보다 고원한 영역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상의 자원 쟁탈 전쟁이 조정되지 않으면 그것은 파괴와 혼돈으로 치닫는다. 따라서 아홉번째 집을 통해 나타나는 인류의 사상은 윤리와 도덕에 의하여 세상의 대립을 유화시키려고 노력한다. 자비로운 목성의 선견지명을 통해 의식을 성장시킨다면 인간의 행동은 스스로 통어되고 이웃과 다투는 일도 없어질 것이다. 이러한 이상과 선견지명에 의해 세상의 모든 종교와 철학은 생겨났던 것이니, 여기서 이 주인공은 보다 넓고 높은 세계에 관해 보고 들으며 지혜를 쌓고 사회적 양심을 발달시키게 된다. 아홉번째 집과 그 직접, 간접, 보편적 지배성 및 그들에 좌상을 이루는 행성들의 암시유도력에 따라서....
태양: 정신적 성장의 의지, 지적 知的 전문직, 여행가, 공명정대함
태음: 도덕성, 고상한 목표, 아이디어와 모티브, 신앙심, 향학열,
수성: 끝없는 배움의 길, 전도사적 기질, 법륙, 여행,관광 관계의 일.
금성: 외국인 친구, 학문을 사랑함, 배우자의 근친으로부터 도움,
화성: 투쟁정신, 지적 직업에 대한 열망, 부조화 좌상시 여행상의 위험,
목성: 품위획득: 외국 여행, 종교, 철학, 법률 분야의 성공, 정신적 성장
토성: 지적 직업에 대한 야심, 학문과 여행에 노고, 불가지론적,
천왕성: 이단적, 바이오 피드백, 새로운 지평을 찾음, 갑작스런 여행.
해왕성: 신비주의, 꿈과 영감, 상상력, 장기 여행, 해외에서의 분규.
명왕성: 정신적 부활, 절대적 진리 추구, 광신, 또는 극단적 무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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